티스토리 뷰

    JPG PDF 변환, 온라인에서 5초만에 하는 방법

      컴퓨터로 작업을 하다보면 JPG 이미지 파일을 PDF로 변환시켜야 할 경우가 생깁니다. 귀찮게 PDF 에디터 열어서 이미지 불러와서 크기 맞추고 하기엔 시간이 너무 부족하다구요? 온라인에서 5초만에 변환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이미지 파일을 PDF로 변환시킬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첫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이미지 드롭하기' 라는 문구가 보이시나요? 그렇습니다.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변환시킬 이미지 파일이 있는 폴더를 띄워주시고 파일을 선택 후 드래그해서 노란 상자안에 넣어줍니다. '파일 선택' 을 눌러 불러오기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파일을 드래그 또는 불러오기 하셨나요? 노란 배경이 사라지고 아래와 같이 이미지 미리보기와 함께 파일명이 표시된다면 정상적으로 변환을 위한 준비를 마친겁니다.





      이제 불러온 이미지 파일을 본격적으로 PDF로 변환해보겠습니다. 변환할 파일이 한 개가 아니면? 좌측 하단에 '이미지 더 추가하기' 를 통해 더 불러올 수 있습니다. 불러오기가 완료됐다면 왼쪽부터 순서대로 사이즈, 가로/세로 선택, 여백의 크기를 지정하신 후에 'PDF 만들기 시작!' 버튼을 눌러 변환을 시작합니다.

    이미지를 여러개 추가해도 PDF 파일은 하나로 압축돼서 나옵니다. 예를 들어 4개의 이미지를 변환시켜도 4개의 PDF파일이 아닌 1개의 PDF에 이미지 4개가 4페이지로 들어가 있는 형식입니다. 참고하세요.


    변환이 다 되었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좌측 하단에 PDF를 다운로드해주면 끝!





    편리한 사이트인건 사실이지만, 2개의 변환을 마무리짓고 하나 더 변환을 하려니!


      뭐시라? 주무시고 계시네요. 2개의 작업을 한 후에는 일정 시간이 지나야 또 변환을 할 수 있더군요. 그래서 크롬을 종료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가서 해보니깐? 잘됩니다. 브라우저를 바꿔가면서 하시면 될 듯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