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레일예매,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하자


      KTX, 무궁화호 등 기차 이용들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아직도 불편하게 역에서 줄서서 창구에서 발권하시나요? 다들 스마트폰 갖고 계시잖아요. 이제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예매하세요.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 된 글입니다. 스마트폰 열람을 권장합니다.


      우선 모바일 예매 어플 '코레일톡' 을 설치해야합니다. 아래는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클릭 시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이동합니다. 




      앱 설치가 완료되었나요? 앱으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첫 화면이 뜹니다. 번호 보시면서 순서대로 따라오셔요.


      ① 편도, 왕복 승차권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합니다.  출발일자와 기준 시간대를 선택합니다.  탑승인원을 선택합니다.  열차 조회하기 버튼을 탭하면 아래와 같이 열차 시간표가 나타납니다.



      아래로 스크롤하셔서 원하는 열차종류와 시간을 확인합니다.





      운임표가 적힌 네모 상자를 탭하면 위와 같이 체크가 되면서 예매버튼이 활성화됩니다.



      회원번호,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3가지 방법으로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번호가 있으신 분들은 회원번호 입력하시고 없다면 이메일 주소 또는 휴대폰 번호와 같이 비회원으로도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비회원 로그인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승차권 정보 확인' 안내 팝업이 뜹니다. 확인 후 결제하기를 탭합니다.



      최종적으로 확인해야 할 유의사항 5가지입니다. 제대로 확인하시고 '네' 를 탭합니다.



      이제 결제 단계입니다. 승차권의 가격과 할인쿠폰의 적용여부, 각종 할인 대상자 여부 등을 확인하세요.




        카드결제를 기준으로 카드 정보를 입력하시고 '결제/발권' 하시면 승차권 예매가 완료됩니다. 예매한 승차권을 확인하는 방법은 첫화면 우측 하단에 '마이페이지'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레일톡에 승차 15분전에 타는 곳 번호까지 표시되니 이제 힘들게 전광판을 확인할 필요도 없겠죠? 스마트폰 들고 그대로 좌석까지 하이패스하시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