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 꾸준히 검색되는 키워드를 찾아라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여러가지 신경쓸 것이 많습니다. 그 중 한가지가 바로 방문자입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블로그든 친목을 목적으로 하는 블로그든 방문자는 블로그 운영에 있어 큰 힘을 실어주는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던 글처럼(2015/05/23 - [블로그] - 포스트 작성에 있어 제목 설정의 중요성) '제목 설정' 이라던지 (2015/01/12 - [블로그/└ 광고수익] - 블로그 상위 노출의 중요성) '상위 노출' 도 물론 정말 중요합니다. 이 두 가지가 되고있다는 전제 하에 오늘의 주제인 "꾸준히 검색되는 키워드" 를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꾸준히 검색되는 키워드란?


      말 그대로 꾸준하게 사람들에 의해 '검색'이 되어지는 키워드 또는 검색어를 뜻합니다. 우리가 글을 쓰는 블로거가 아닌 실제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는 검색자의 입장이 되어 한번 생각해보겠습니다. 일상 속에서 우리가 흔히 검색을 자주하는 게 뭘까요? 아니, 꼭 일상 속에서가 아니어도 됩니다. 저는 생각해보니 '입대' 관련 키워드였습니다. 입대는 매주 월요일(논산 훈련소), 화요일(사단 신교대)에 항상 일어나는 행사입니다. 20대 초반의 남자들은 입대를 위해 매주 검색을 합니다. 논산만 해도 한 기수가 600-1500명 가량 되니 어마어마한 검색 유입을 보여주죠. 그렇게 바로 2016/08/10 - [군대 이야기] - 훈련소 준비물, 입대 전 챙겨야할 것들은? 이란 글을 썼더니 글 쓴지 하루도 채 되지않아 '훈련소 준비물' 이란 키워드 검색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습니다.



    키워드를 찾은 후 그 결과는?


      입대 관련 키워드 뿐만 아니라 요 근래 '유튜브 성인인증 스킵하는 법' 과 관련해 또 글을 썼었습니다. 성인인증 문제도 끊임없이 검색되고 답을 찾으려는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해 그에 맞게 제목을 정한 후 포스트를 작성한 겁니다. 그럼 이제 그 결과에 대해 간단하게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어제 오늘자 유입 경로입니다. 일부 페이지만을 캡쳐한 거라 저거 밖에 없지만 온 페이지가 저 키워드로 도배되어 있습니다. 꾸준히 검색되는 키워드를 찾아 글 쓴 결과입니다. 나름 해볼만하겠죠?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키워드를 찾아 한 번 글을 써보시면 방문자가 늘어나는데 조금 힘을 보태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제목 설정" 잘하시는 거 절대 잊지 마시구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