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토샵 레이어 래스터화 단축키는?


      포토샵을 사용하시면서 여러가지 단축키 많이들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자주 쓰이는 단축키는 첫번째 강좌(2015/01/07 - [포토샵 강좌 (연재)] - [Ps]포토샵 강좌 - 텍스트에 그림자 넣기) 에서 따로 PDF 파일을 첨부해드렸었습니다. 하지만 포토샵으로 여러 작업들을 하면서 단축키가 따로 없어서 불편했던 기능들이 있었죠? 없는 게 아니라 따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 방법에 대해 사진과 함께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출처 : http://www.webinsation.com>



    1. 먼저 포토샵 맨 윗줄 작업 도구에서 'Edit' 을 찾아 'Keyboard Shortcuts...(Alt + Shift + Ctrl + K)'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아래 사진과 같은 창이 뜹니다. 사진 설명을 참고하세요.




    3. 여기서 중요합니다. Rasterize> 탭을 클릭하셔야하는데 바로 위 Video Layer - Rasterize 에 단축키를 지정해버리는 경우가 있더군요. 반드시 아래 사진처럼 밑에 세부 메뉴가 나와야 합니다. Type, Shape 등은 래스터화 할 대상들을 나타냅니다. 필요한 곳에 단축키를 지정한 후 Accept 버튼을 눌러 적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레이어 래스터화와 레이어 스타일 래스터화 이렇게 2가지 기능들의 단축키가 있었으면 정말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이제 설정을 했으니 작업이 2배 빨라질 수 있겠군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