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토샵이 없을 땐? 온라인 포토샵 Pixlr를 써보세요!


      흔히들 포토샵은 PC에 설치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다고 생각하시지만 굳이 큰 용량의 어도비 포토샵을 설치하지 않고도 비슷한 포토샵 기능을 웹(Web) 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외부에서 급하게 포토샵 작업할 일이 생겼을 때 사용하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 사진처럼 PIXLR 글씨와 함께 바다배경이 보입니다. 그대로 아래로 스크롤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보고 또 봐도 사이트 너무 이쁘게 잘 만든 것 같네요.



      Pixlr Editor 말그대로 '에디터' 입니다. 바로 이곳에서 포토샵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그 어떤 설치도 없이 웹(Web) 에서 포토샵과 비슷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니. 자 그럼 픽슬러 에디터를 이용하여 간단한 사진에 텍스트 추가 후 효과주기 작업까지 한번 해보았습니다.




      새 이미지(포토샵의 경우 레이어)를 생성(포토샵의 Ctrl + N 기능)하셔도 되고 컴퓨터로부터 이미지 열기(포토샵의 경우 Ctrl + O 기능)하셔도 됩니다. URL 과 라이브러리로부터 이미지 열기는 아래 설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저같은 경우 컴퓨터에 저장된 한 이미지에 텍스트를 삽입해야하기 때문에 '컴퓨터로부터 이미지 열기' 를 선택했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온 후 도구표시줄 오른쪽 맨 아래에서 두번째 A 가 텍스트 입력툴(포토샵의 경우 단축키 T)입니다. 클릭하셔서 텍스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글씨 크기부터 색상, 폰트 스타일의 경우 PC 에 저장된 스타일로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야경이 아름다운 곳' 으로 적었습니다. 자 그럼 이제 텍스트에 스타일을 줘볼까요?




      포토샵과 동일하게 오른쪽에 보시면 여러 작업 패널들이 있습니다. 그 중 '레이어' 패널에 보시면 방금 쓴 텍스트 레이어 '야경이 아름다운 곳' 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신 후 사진과 같이 '레이어 스타일' 을 클릭합니다.




      포토샵만큼 많은 효과를 주진 못하지만 웹 포토샵에서 5가지의 효과나 제공한다니 놀랍군요. '그림자 효과' 와 '내부 그림자' 효과를 살짝 주었습니다. Pixlr 온라인 포토샵으로 작업한 결과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