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상위 노출의 중요성

     

     

     

     

    블로그 검색 상위 노출은 정말 너무 중요합니다. 그냥 다른 말이 필요가 없을 정도로 중요합니다. 왜? 방문자의 유입가장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검색 노출' 이기 때문입니다. 검색 노출이 안된다면 방문자는 꿈도 못 꿉니다. 차갑고도 냉정한 검색의 현실입니다. 전부터 누누히 말하지만 네이버는 블로그의 품질을 분류합니다. 자기네들 멋대로 말이죠. 이 블로그는 고품질이다. 여기는 저품질이다. 뭐로 판단? 아래와 같습니다.

     

     

    1. 홍보용 포스팅이 많은 블로그

    2. 복사, 붙여넣기가 많은 블로그

    3. 비슷한 문구가 많이 들어가거나 반복적인 단어를 많이 쓰는 블로그

    4. 유사 포스트를 반복적으로 작성하는 블로그

    5. 포스트 작성 후 바로 삭제. (검색으로 들어왔으나 '유효하지 않은 글입니다.' 라고 뜨면 직격탄)

    6. 이웃에 의한 저품질 처리(무의미한 댓글. ex) 좋은 정보 ㄳ, 잘보고 갑니다. 들렸다갑니다 등)

    7. 금지어 포함 포스트 작성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뿐만 아니라 타 블로그 서비스도 네이버에서 위와 같은 저품질 기준에 부합할 경우 검색 상위 노출은 물론이고 아예 검색 노출 대상 블로그에서 제외됩니다. 그렇다면 검색 상위 노출 시?

    아래와 같습니다.

     

     

     

     

     

    CPC, CPM, CPA 온라인 광고용어 정리와 그 예시, 30분전에 쓴 글이 바로 상위 노출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이게 내 컴퓨터고 내 스마트폰이라 상위노출이 되는 것이 아닐까 라고 의심을 가지고 지인에게 '온라인 광고용어 정리' 라고 검색한 후 검색결과 캡쳐를 요청했습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포스트의 제목 설정도 너무나 중요합니다.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할만한 것을 제목으로 정하셔야죠. 너무도 당연한 겁니다. 특정 주제에 대해 글을 쓴다고 가정할때 입장을 바꾸어 생각해보는겁니다. 내가 다음과 같은 주제에 대해 네이버나 다음에 검색을 할 때 뭐라고 검색을 할까? 답이 나오면 해당 검색 키워드를 글의 본문 또는 제목에 반드시 삽입하셔야 검색에서 쉽게 노출이 되겠죠.

     

    블로그 검색 상위노출은 모든 것의 기본입니다.  상위노출은 곧 방문자의 유입, 방문자의 유입은 곧 광고 수익의 증가로 이어집니다. 가장 기본적인 검색 상위노출조차 안되고 있다면 본인의 블로그를 한번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저도 잘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감히 끄적여봅니다. 이에 대한 그 어떠한 반론 댓글은 받지 않습니다.

     

    이상입니다.

     

     

    P.S. 모든 방문자분들에게 제 블로그가 상위노출되는 것이 아닌 제 블로그에 단 한 번이라도 발걸음을 하신 분의 데스크탑이나 스마트폰에만 제 블로그가 상위 노출 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