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세환급금 조회 30초면 끝!


    이번 글에서는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국세환급금이란, 납부세액보다 더 많은 세금을 납부했을 때 되돌려주는 세금(환급금)을 말합니다.


    대부분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을 납부할 때 발생하지요. 국세환급금 발생 시 우편으로 알려주는 것이 일반적이나, 이사 등의 이유로 납세자의 주소가 변경되었을 때 통지서를 받지 못하면 미수령환급금이 쌓이는 경우가 많죠.


    국민의 4대 의무 중 납세의 의무가 있기 때문에 나도 모르는 사이에 미수령환급금이 쌓여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국세환급금 조회를 통해 간단하게 찾을 수 있으니 아래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

    미수령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은 간단합니다.


    홈택스, 손택스(어플), 정부24를 통해 누구나 쉽게 조회가 가능하니 지금 바로 아래 방법을 통해 국세환급금 조회를 시작해보세요. [본인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홈택스 > 자주찾는 메뉴 > 환급금조회


    주민등록번호, 성명 입력 > 조회하기



    국세환급금 조회 화면에서 미수령환급금이 없을 시 위와 같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표시가 됩니다. 이 경우에는 아쉽게도 쌓인 환급금이 없다는 뜻입니다. PC말고 모바일 어플(손택스)을 통해서도 국세환급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는 그 방법입니다.


    손택스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


    손택스 메인 > 검색창



    '환급금' 검색 > 사진 참고


    공인인증서, 지문 등으로 로그인




    국세환급금 조회


    여기까지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개인이 손쉽게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보니 나도 모르게 쌓여있는 미수령환급금을 바로 찾아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Comments